[마감][집단상담] 자기이해와 관계성장 > 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마감][집단상담] 자기이해와 관계성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6-15 13:58 조회930회 댓글0건

본문

[집단상담] 자기이해와 관계성장

사람은 누구나 사랑을 주고받으며 살기를 원한다. 그러나 관계 중독자들은 ‘너무 많이’ 사랑하며 이것이 그들의 삶을 불행으로 이끌어간다. 사랑을 하면 행복해야 하는데 왜 그들은 불행한 걸까? 그 이유는 그들의 내면 깊은 곳에 있는 두려움 때문이다.
그들의 마음은 ‘혼자’가 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그들은 언제나 자신의 두려움을 달래줄 한 남자를 간절히 찾는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를 찾는 순간 그들의 삶은 더욱 고통스러워진다. 그에게 버림받아 다시 혼자가 되지 않기 위해 자기 자신을 잃는 선택을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들은 그에게 자신을 맞추고, 그에게 헌신하고, 심지어 그와 함께하기 위해서라면 그에게 자신의 몸을 내어주는 것 또한 서슴지 않는다. 안타까운 사실은 이러한 처절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두려움은 현실이 될 때가 많다.

간혹 그들은 버림받는다는 것이 너무 두려운 나머지 먼저 상대방을 버리기도 한다. 하지만 이별 후 평안은 잠시일 뿐 곧 외로움의 고통에 시달리며 자신을 사랑해줄 다시 누군가를 찾아 헤매기 시작한다. 똑같은 패턴이 반복되는 것이다.

이러한 삶의 패턴이 반복되면서 관계중독으로 힘들어 하고 있는 분들에게 성적인 자극과 두려움을 기반으로 한 사랑이 아닌 진정으로 자신과 타인을 사랑할 수 있는 길을 안내하고자 한다. 또한 함께하는 모든 분들이 자신을 가꿈으로써 앞으로의 삶을 더욱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일  시 : 2019년 7월 17일(10주) 매주 금요일 오후 3시-5시
■대  상 : 관계중독, 사랑중독의 아픔이 있는 분(여자만 가능함)
■지  도 : 엄은미 상담사
■장  소 : 세미나실(서울 중구 손기정로1길 30 4층)
■수강료 : 일만원(10,000원)
■인  원 : 선착순 12명
■문  의 : 02-2269-2477
■주  관 : 서울중독심리연구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