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제2기 인턴쉽모집] > 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2019년 4월 제2기 인턴쉽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2-20 16:04 조회237회 댓글0건

본문

[2019년 4월 인턴십 2기 모집]

상담을 공부했는데도 막상 내담자를 만나면서 어떻게 아픔을 다루어야 하는지 막연할 때가 많았을 겁니다. 또한, 나 자신의 아픔도 나아진 것 같은데 뭔가 모르게 뚜렷한 이해와 회복의 갈 방향을 찾을 수 없어 망막할 때도 있습니다. 내가 진정으로 회복될 때 우리는 내담자에게 그 회복의 길을 안내할 수 있게 됩니다.딱히 속 시원하게 아픔을 다루는 방식을 만나기 어려웠다면 이번 인턴십 과정을 적극적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수련내용
?1. 면접기술훈련: 내담자를 처음 만나는 과정에서부터 상담 진행 방식과 아픔을 어떻게 다룰지 구체적인 안내와 실습을 통해 실전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2. 집단상담: 중독(상처가 있는)자를 심리치료하는 과정에서 치료적 핵심은 죄책감에서 벗어나게 도와주는 것입니다. 집단상담을 통해서 죄책감을 직면하고 변호하는 과정으로 수련생 자신이 먼저 경험해보는 기회도 되며 그 후 내담자에게도 실제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좋은 치료적 도구를 배우는 과정입니다.?
3. 중독치료의 메커니즘: 위니캇, 페어베언, 클라인, 하인즈 코헛, 등 무의식적인 역동을 이해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이론들을 배우고 이 이론을 실제 내담자의 사례로 살펴보면서 배우는 과정입니다.?
4. 정직과 진실의 치료적 파워: 자신의 감정과 무의식적인 의도들 그리고 관계 속에서 감추어진 꼼수 등을 찾고 발견하여 어두운 자신의 모습을 빛 가운데로 드러내는 과정으로 꾸미지 않고 가리지 않음에 대한 파워을 경험하는 훈련 시간입니다.?
5. 나비효과(신설): 우리는 현재에 살고 있지 않습니다. 지금 보고 듣는 모든 것은 과거 경험의 창으로 보고 있고 그것이 진실이라 착각하면서 나 자신과 타인을 평가하고 판단하면서 지속해서 과거에 묶여 있습니다. 이 과거를 떠나 보내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6. 분열된 나를 찾기(꿈 분석작업): 모르는 나를 만난다는 것은 두렵지만 거룩한 일입니다.
7. 역사 바로 세우기: 나의 삶은 하나의 역사입니다. 과거가 어찌하든 그 역사를 부정하면 곧 나를 부정하는 것이 되어 현재의 삶에 부정한 과거가 계속 되살아납니다. 나의 역사를 바로 알고 바로 세울 때 나의 역사는 새롭게 쓸 수 있게 됩니다.
8. 자기를 사랑하기 중독의 메커니즘은 자신을 파괴하는 목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을 스스로 파괴하고 있다는 무의식적인 역동을 볼 수 있게 도와줄 필요도 있으나 동시에 자신을 어떻게 사랑할 수 있는 자기 자신을 돌보고 스스로 달랠 수 있는 경험과 방식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자격조건:
1. 중독심리에 대한 과목을 이수했거나 자격증이 있는 분.
2. 심리상담을 전공했거나 현장에서 상담을 하고 있는 분.?
3. 사역자이거나 중독자를 돌보고 있는 센터장 및 이와 동등 된 분
4. 치유와 회복의 매커니즘을 이해하고 회복되기 원하시는 분?

* 일시 : 2019년 4월 15일 ~ 2019년 7월 5일(3개월)?
* 시간 : 월-금 오전 10:00 ~ 오후 6:00?
* 접수기간 : 2019년 4월 5일?
* 인턴쉽면접 : 2019년 4월 8일 ~ 12일
? 모집인원 : 8~15명
? 교육장소 : 서울중독심리연구소?
? 신청서류 : 이력서, 자기소개서?
? 면접 후 입학 결정.?
* 특 전: 수료 후 성적이 우수한 자는 연구소에서 상담 사역을 할 기회 부여, 자기사랑 리더 자격 부여?
* 인턴쉽 과정을 마친 후: 중독심리상담사 2급 자격증 발급(발급 비용 별도)
* 문의: 02-2269-2477 카카오톡:ynissi
* 주관: 서울중독심리연구소?www.ynissi.org

?"서울중독심리연구소"는 우리 마음의 상처로 인한 슬픔과 분노의 반응들,그리고 아픈 마음을 느끼지 않으려고 하는 중독 등이 온전히 치유될 수 있도록 회복의 길을 안내하며 희망의 소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모든 사람이 행복했으면 합니다. 그것이 "서울중독심리연구소"의 마음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